스파르타코딩클럽 | 게임개발 종합반

게임개발 종합반

개발의 정수라고도 불리는 게임개발.
Unity 엔진을 이용해, 나만의 게임을 만드는 수업입니다.
C# 핵심 지식부터 게임의 액션 디테일까지
딱! 비전공자가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지금 25명이 보고 있어요
5주간
빠르게 배우고
3주간
8주 동안 게임개발 종합반
이렇게 진행되어요!
5주
3주
게임만큼 즐거운 게임 개발
1
Unity의 흰 도화지 위에 조작 가능한 게임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2
캐릭터가 상호작용 할 수 있는 게임 세상과 인공지능 적을 만들어봅니다.
3
BGM, 퀘스트 구축, 제어 시스템, UI 팝업 등 풍성한 게임을 위한 부가 기능들을 추가합니다.
4
Unity Ads를 통해 내가 만든 게임에 직접 광고를 붙여 봅니다.
5
수익성까지 갖춘 게임 앱을 Google Play에 최종적으로 출시합니다.
본격! 나만의 게임 만들기!
1
이제 당신의 차례! 튜터와 함께 나만의 게임을 기획부터 개발, 배포까지!
2
현직 개발자 튜터와의 1:1 매칭 시스템을 통해 내 것을 작게라도 반드시 런칭합니다.
3
매달 진행되는 작품 전시회에 참가하고, 내 결과물을 주변에 널리널리 자랑하세요!
이런 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려요!
게임개발 종합반은
게임개발의 한 사이클을 경험하고픈 왕초보
나만의 특별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은 기획자
나만의 아이디어가 담긴 게임을 만들어 스토어에 출시하고 싶은 게임 덕후
게임개발의 한 사이클을
경험하고픈 왕초보
나만의 특별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은 기획자
나만의 아이디어가 담긴 게임을 만들어
스토어에 출시하고 싶은 게임 덕후
코딩이 처음인 왕초보도
전혀 문제 없어요!
68%
비전공자
전공자 32%
82%
코딩경험 거의 없음
조금 있음 18%
스파르타에서 이 모든 게 가능한 이유!
수강만족도 97.82%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 비전공자를 위한 커리큘럼
 
이론을 모두 이해하고 만들기 시작하면 늦습니다!
자전거 타기처럼, 일단 만들면서 다시 들춰보게 합니다.
둘. 튜터와의 즉문즉답
 
코딩은 에러를 해결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스파르타에선 바로 물어보고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셋. 완주를 돕는 수강환경
 
랭킹과 보상, 그리고 르탄이와 진도사우르스의 스토리까지.
코딩 공부가 지루하다고요?
스파르타에서는 아닐걸요!
넷. 학습 매니저의 찐한 관리
 
온라인 강의는 작심삼일이라는 편견,
스파르타가 깨드립니다!
학습 매니저와 찐-하게 완주까지 함께 달려보세요!
최고의 튜터들과 함께 하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
배우기
이동현 메인 튜터
팀스파르타 개발자
스파르타코딩클럽 웹개발 플러스 튜터
신년운세 코딩 패키지 튜터
전) 오픈갤러리 개발팀장
KAIST 전산학과 졸
만들기
프로젝트 튜터의 1:1 코칭으로
나만의 웹사이트를 완성하세요
여승구 튜터
Payap 프론트엔드 개발 리드
전) Clique 대표
전) 하이퍼커넥트 백엔드 개발
전) 8퍼센트 프론트엔드 개발
이태현 튜터
야놀자 iOS 앱개발
전) 뤼이드 iOS 앱개발
전) 악사손해보험 백엔드 개발
김준태 튜터
코로나 알리미&마스크 알리미 개발
전)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 강사
전)인공지능 상담 플랫폼 개발
고려대 미디어학부/컴퓨터공학
김선형 튜터
티클 Co-founder / CTO
전) React Native Seoul 공식 멘토
전) AWS Summit 2021 스피커
권재원 튜터
프랜클리 SW Engineer
KAIST 기계공학 학사
진예슬 튜터
삼성 디스플레이 SW Engineer
이OO 튜터
증권사 데이터분석가
(전) 디저트올마이티 개발총괄
(전) 플레이오토 웹 엔진 개발자
정건우 튜터
여행예약플랫폼 프론트엔드 개발
전) 직방 프론트엔드 개발
전) 서울스토어 프론트엔드 개발
제한재 튜터
네이버 오피스 SW Engineer
전) 대치/잠실 정보관 대표 강사
최영서 튜터
두물머리 백엔드 개발
KAIST 전산학 학사
오시영 튜터
스파르타코딩클럽:핵심쏙쏙 Git 튜터
전)스타트업 SW Engineer
전)문화기획 스타트업 창업
김OO 튜터
뷰노 SW Engineer
전) 스타트업 개발팀장
KAIST 석사
정OO 튜터
일루미나리안 SW Engineer
KAIST 소프트웨어 공학 조교
KAIST 전산학 학사
조OO 튜터
안랩 웹 서비스 SW Engineer
*프로젝트 튜터는 가장 적합한 분으로
스파르타에서 배정해드립니다.
상세 커리큘럼
1~5주 배우기 주간
6~8주 만들기 주간
play60강 clock8시간 24분
play60강 clock8시간 24분
1~5주 배우기 주간
6~8주 만들기 주간
0주
수업을 듣기 위한 사전 준비
수업을 듣기 위한 사전 준비하기
play3강 clock7분
1
수강환경 튜토리얼
2
슬랙&즉문즉답 튜토리얼
3
개발일지 튜토리얼
1
원활한 수강을 위해 스파르타 수강환경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2
즉문즉답이 진행되는 슬랙(Slack)을 함께 설치하고,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3
매주차 수강 후 개발일지 작성법을 알아봅니다.
homework
숙제 : 0주차 사전 과제
1주
게임의 처음과 끝 경험해보기: 빗물 받는 르탄이 게임
게임의 처음과 끝 경험해보기: 빗물 받는 르탄이 게임
play11강 clock2시간 8분
1
1주차 오늘 배울 것
2
유니티 설치하기
3
기본 씬 구성하기
4
애니메이션 맛보기
5
캐릭터 움직이기
6
빗방울 내리게 하기
7
빗방울 랜덤하게 나타나게 하기
8
빗방울 계속 나오게 하기
9
점수 올라가게 하기
10
게임 끝내기
11
숙제 - 빨강 빗방울 만들기
1
Unity Hub와 Unity를 설치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배경과 점수판 등 기본 씬을 구성하고, 캐릭터를 움직이게 만들어 봅니다.
3
빗방울이 랜덤하게 계속 내리게 하고, 점수 기능을 구현합니다.
4
게임을 종료하거나,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마지막 화면을 구성합니다.
homework
숙제 : 빨간 빗방울 만들기
2주
게임의 처음과 끝을 단단히 하기: 풍선을 지켜라 게임
게임의 처음과 끝을 단단히 하기: 풍선을 지켜라 게임
play12강 clock1시간 30분
1
2주차 오늘 배울 것
2
기본 씬 구성하기
3
풍선 만들기
4
마우스 만들기
5
네모 만들기(1) - 내려오기
6
네모 만들기(2) - 나타나기
7
시간 올라가게 하기
8
게임 끝내기(1) - 판넬 만들기
9
게임 끝내기(2) - 판넬 나타내기
10
최고 점수 나타내기
11
풍선 애니메이션 전환하기
12
숙제 - 떨어지는 네모를 없애기!
1
배경과 풍선, 타이머 등 기본 씬을 구성합니다.
2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 움직이게 합니다.
3
게임 데이터를 보관하고, 최고 점수를 보여줍니다.
4
끝날 때 풍선이 터지도록 애니메이션 전환을 추가합니다.
homework
숙제 : 떨어지는 네모를 없애기
3주
게임의 중간을 풍부하게 하기: 고양이 밥주기 게임
게임의 중간을 풍부하게 하기: 고양이 밥주기 게임
play11강 clock1시간 48분
1
3주차 오늘 배울 것
2
기본 씬 구성하기
3
시작 씬 만들기
4
밥 쏘기
5
고양이 나타내기(1) - 만들기
6
고양이 나타내기(2) - 내려오기/충돌
7
고양이 나타내기(3) - 등장하기 & 종료
8
레벨 구성하기(1) - 레벨업 표기하기
9
레벨 구성하기(2) - 레벨 반영하기
10
마무리 - 게임 즐겨보기 & 버그잡기
11
숙제 - 해적 고양이 만들기!
1
게임의 인트로 역할을 하는 시작 씬을 구성합니다.
2
고양이 밥을 복사하여 계속 움직이게 합니다.
3
고양이가 밥과 충돌하고, 에너지가 채워지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4
레벨 기능을 구현하여 게임 진행에 변화를 줍니다.
homework
숙제 : 해적 고양이 만들기
4주
보드 게임 만들어보기: 카드 뒤집기 게임
보드 게임 만들어보기: 카드 뒤집기 게임
play11강 clock1시간 25분
1
4주차 오늘 배울 것
2
기본 씬 구성하기
3
카드 만들기 - 한 장
4
시간 가게 하기
5
카드 배치하기
6
카드에 르탄이 넣기
7
카드 애니메이션
8
카드 뒤집기
9
카드 매칭하기
10
게임 끝내기
11
숙제 - 30초가 지나면 게임 끝내기
1
타이머 등 기본 씬을 구성하고, 카드 한 장을 만들어 둡니다.
2
자동으로 카드를 생성하고, 위치를 지정해 줍니다.
3
C#에서 리스트를 랜덤으로 섞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4
매칭 원리를 이해하고, 두번째 카드에 따라 결과를 다르게 보여줍니다.
homework
숙제 : 30초가 지나면 게임 끝내기
5주
런칭을 위해 필요한 작업들 해보기
런칭을 위해 필요한 작업들 해보기
play11강 clock1시간 15분
1
5주차 오늘 배울 것
2
시작화면 만들기
3
스플래시 이미지 만들기
4
소리 넣기
5
배경음악 넣기
6
빌드하기
7
광고 붙이기(1) - 준비하기
8
광고 붙이기(2) - 게임 끝나면 붙이기
9
무료 에셋스토어 구경하기
10
우리가 만들만한 게임의 범위
11
숙제 - 게임 둘러보기
1
앱을 켰을 때, 떴다가 사라지는 스플래시 이미지를 만들어 봅니다.
2
게임을 흥미진진하게 BGM을 추가해 봅니다.
3
Unity Ads를 추가하고, 게임이 끝날 때 광고를 더해봅니다.
4
무료 에셋스토어를 둘러보고, 전체 과정을 되돌아 봅니다.
6주
나만의 게임 기획하기
나만의 게임 기획하기
1
만들기 주간 튜토리얼
1
프로젝트 기획안을 개발일지에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
튜터와의 첫 번째 1:1 코칭을 통해 기획안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1
프로젝트 기획안을 개발일지에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
튜터와의 첫 번째 1:1 코칭을 통해 기획안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homework
숙제 : 게임 세계 구성하기
7주
나만의 게임 만들기
나만의 게임 만들기
1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개발일지에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
튜터와의 두 번째 1:1 코칭을 통해 프로젝트 중간점검을 진행합니다.
1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개발일지에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
튜터와의 두 번째 1:1 코칭을 통해 프로젝트 중간점검을 진행합니다.
homework
숙제 : 부가 기능 추가하기
8주
나만의 게임 완성하기
나만의 게임 완성하기
1
완성된 프로젝트를 개발일지에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
튜터와의 마지막 1:1 코칭을 통해 프로젝트 최종 점검을 진행합니다.
1
완성된 프로젝트를 개발일지에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
튜터와의 마지막 1:1 코칭을 통해 프로젝트 최종 점검을 진행합니다.
homework
숙제 : 최종 프로젝트 제출하고, 전시회 참가하기
ic_coffee

하루 3,000원으로
8주만에 코딩 왕초보 탈출!

1:1 튜터 화상 코칭권 (총 3회, 각 20분 씩)
완주시 수료증 지급
스파르타 커뮤니티 초대
완주시 5만 포인트 환급
강의 콘텐츠 평생 소장
수강기간
8주 : 01월 31일(월) ~ 03월 06일(일)
배우기 주간(5주) 내에 완강시 평생 소장
정가
800,000원
1차 슈퍼얼리버드 할인가
530,000원
비밀의 상점 할인가
30,000원
6개월 할부
34% 월 88,333원
먼저 완주한 동료들의 메시지
대단하다고요? 이 분들도 처음은 여러분과 같았답니다.
※수강 결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빠르게 배우고 내것을 만드는 왕초보 게임개발 종합반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더 많은 FAQ

정말 왕초보도 수강할 수 있나요?

물론이죠! 안심하세요. 스파르타에는 이미 7만 명 넘는 분들이 다녀가셨어요. 기획자, 디자이너, 기업 재무/인사팀 등 직장인, 공무원, 초등학교 선생님 등 직장인 분들은 물론이고, 개인 사업/자영업을 하시는 분들까지 다양한 분야의 왕초보 분들이 함께 수강하고 있어요. 얼마 전에는 국밥집 사장님께서 다녀가셨는데, 하루 종일 국밥 판매하시면서 틈틈이 공부도 하시고 반갑게 인사도 남겨주셨답니다!

즉문즉답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5시는 튜터님의 실시간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즉문즉답 시간이에요! 슬랙(Slack)에 질문을 남겨주시면 된답니다. 이 외의 시간에도 언제든 질문을 남겨주시면 최대 24시간 내로 답변을 드립니다.

일주일에 얼마나 시간을 써야 하나요?

매주 수강에 2시간, 복습하며 소화하는 시간 2시간 씩 할당하여 최대 4시간이면 따라오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요즘 핫한 메타버스 공간 게더타운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스터디에서 다른 수강생, 매니저님들과 수다도 떨고 함께 공부도 해봐요! 일단 오시면, 완주는 문제 없습니다.

완주시 환급은 어떤 기준으로 받게 되나요?

수강기간 내에 마지막 프로젝트 제출까지 완료하시면, 즉시 사용 가능한 5만 포인트가 자동 환급됩니다! 다른 수업 결제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어요.

프로젝트 튜터는 어떻게 매칭되나요?

배우기 주간을 모두 끝내시는 대로 만들기 주간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프로젝트 기획안을 작성하시면 스파르타에서 적합한 튜터를 매칭해 연락을 드릴 예정이에요. 현업 개발자 튜터에게 코칭 받고 내 프로젝트를 완성할 기회! 벌써 설레지 않나요?

만들기 주간 동안 튜터와의 1:1 코칭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3주간의 만들기 주간 동안 총 3번의 1:1 튜터 화상 코칭이 진행되는데요. 첫 번째 코칭에서는 제출한 프로젝트 기획안을 기반으로 한 피드백, 두 번째 코칭에서는 프로젝트 중간점검, 마지막 코칭에서는 최종 프로젝트 점검을 진행합니다. 기술이나 기획에 대한 궁금증, 또는 코드를 잘 썼는지 등, 프로젝트 완성을 위한 질문이라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기간 내 미완주시 강의는 더이상 수강이 불가능한가요?

네! 꼭 정해진 배우기 주간(5주) 내에 완강해주셔야 평생 소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기간 내에 강의를 다 듣지 못하셨다면, 별도 신청을 통해 배우기 주간 5주(10만원)를 추가로 얻으실 수 있어요!

배우기 주간의 학습 콘텐츠를 빨리 들으면 바로 만들기 주간으로 넘어갈 수 있나요?

네! 강의를 빨리 들으시면 프로젝트도 빠르게 시작하실 수 있어요!

배우기 주간의 강의는 주차별로 제공되나요?

커리큘럼 상에서 안내드리는 것처럼, 매 주차별 들어야 할 강의와 권장 수강기간이 정해져있어요. 더 빠르게 학습하고 싶다면, 대환영이에요! 다만, 자꾸 미루고 수업을 안들으시면... 담당 학습 매니저의 찐~한 관리를 받게 되실지도 몰라요!

스파르타 커뮤니티는 어디에서 어떻게 참여하나요?

스파르타는 두가지 커뮤니티를 운영해요. 하나, 슬랙(Slack)이라는 메신저를 활용해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공지사항 확인, 과목별 즉문즉답, 그리고 잡담 채널에서 아무말 대잔치까지 모두 가능해요! 가입 방법은 0주차 강의에서 안내드리고 있어요. 두울, 스파르타만의 힙한 온라인 코딩 학습 공간 "코딩스파랜드"에서 다른 수강생, 매니저님들과 함께 공부하고 수다도 떨어보아요! 내 강의실에서 배너를 통해 들어오실 수 있어요.

해외에서도 수강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도 인터넷 연결만 된다면 언제 어디서든 아무 문제없이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팔로 결제해주세요~

학습에 필요한 노트북 사양은 무엇인가요?

윈도우의 경우 7 또는 10 (64비트), 맥의 경우 OS X 10.10 요세미티 이상을 권장드립니다. 다만, 게임개발 종합반은 윈도우 디바이스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윈도우 OS로 진행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맥 기기밖에 없을 경우 수강은 가능합니다만 세세한 부분에서 차이점이 발생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