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 게임개발, 5주만에 왕초보 탈출!

게임개발 종합반 9기

# 게임개발
# Unity C#
# 왕초보
수강기간
5주 : 07월 26일(월) ~ 08월 29일(일)
+ 추가 복습기간 5주
clock

9기 등록 마감까지
밖에 남지 않았어요!

  • check icon코딩의 ㅋ도 모르는 왕초보 대상
  • check icon슈퍼마리오 같은 간단한 스테이징 게임 제작하기
  • check icon게임 개발하고 광고 붙여서 부수익 창출까지
# 게임개발
# Unity C#
# 왕초보

게임개발 종합반 9기

수강기간
5주 : 07월 26일(월) ~ 08월 29일(일)
+ 추가 복습기간 5주
clock

9기 등록 마감까지
밖에 남지 않았어요!

  • check icon코딩의 ㅋ도 모르는 왕초보 대상
  • check icon슈퍼마리오 같은 간단한 스테이징 게임 제작하기
  • check icon게임 개발하고 광고 붙여서 부수익 창출까지

왕초보를 위한 게임개발 강의를 재정의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배우기엔 진입장벽이 너무 높았던 게임개발 - 스파르타의 생각은 다릅니다.

어려운 코드를 외우는 딱딱한 공부가 아닌.
나만의 프로젝트를 직접 만들어가며, 퀘스트를 하나씩 깨듯이 ‘게임’처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수강생 분포

코딩 경험 유무
45%
전혀 없음
조금 있음
23%
여러 번 있음
13%
비전공자 비율

66%

Layer 1
비전공자
66%
전공자
34%

미래 모습

이 수업을 듣고 나면,
이렇게 될 거예요!

1
나만의 아이디어가 담긴 게임을 만들고, 스토어에 출시해 수익창출까지 할 수 있어요.
2
기획부터 개발까지, 게임 개발의 한 사이클을 경험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어요.
3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해 배워야 하는 필수 Unity 지식을 체득할 수 있어요.

튜터소개

정인호 튜터

현) 네오위즈 신작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전) 넵튠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ShadowSeven,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제작사)
전) NHN Entertainment (현 NHN)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NHN NEXT 1기 게임 클라이언트 과정 수료
정인호

황종성 튜터

현) 슈퍼캣 (바람의 나라 : 연 제작사) 전투컨텐츠 파트장
전) NHN Entertainment (현 NHN) 게임 개발자
NHN NEXT 1기 게임 서버 과정 수료
황종성

안녕하세요,
게임개발 종합반의 튜터 정인호, 황종성입니다

상상하는 모든 것이 펼쳐지는 게임개발

내가 상상하는 무엇이든 만들어 낼 수 있는 게임개발, 하지만 혼자 공부하는 왕초보 입장에서는 배워야 하는 것이 너무 많아 쉽게 도전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5주만에 정리하는 게임개발의 기초

‘게임개발 종합반’은 왕초보 분들을 대상으로 게임개발의 한 사이클을 빠르게 배우는 수업입니다. 저희와 신나게 게임을 만들다보면 두렵기만 하던 코딩과의 거리도 좁힐 수 있을 거예요. 5주 후에는 여러분도 ‘게임을 기획, 개발, 출시, 게다가 광고까지 해본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추천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코딩의 ㅋ도 모르지만 나만의 아이디어를 담은 게임을 개발하고 싶은 왕초보
미모지
여러 게임개발 강의를 만났지만 어렵고 지루한 이론 공부에 포기를 반복하셨던 분
미모지
C#, Unity 등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지식의 기초를 빠르게 닦고 싶으신 분
미모지
게임 개발의 전체적인 플로우를 경험하고, 부수입까지 얻고 싶으신 분
미모지

차별점

코딩, 온라인에서도
제대로 배울 수 있을까?

1
담당 튜터가 도와주는-
arrow
즉문즉답 Q&ALive
사소한 에러는 스파르타가 해결해드릴게요.
문제해결의 본질, 코딩의 즐거움에만 집중하세요.
즉문즉답 즉문즉답
2
다른 동기들, 튜티들과 교류하는-
arrow
챌린지와 보상
기수별 대시보드를 통해 서로의 진도를 확인하고,
미션을 달성한 후 보상을 받으세요.
챌린지와 보상 챌린지와 보상
3
담당 매니저의 케어와 격려를 받는-
arrow
찐한 관리
내가 약속한 날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챙겨주는 카톡과,
담당 매니저의 다정한 전화로 초심을 챙겨드려요.
찐한관리 찐한관리

수강료

하루 2,000원으로 5주 만에 코딩 왕초보 탈출!

수강기간
5주 : 07월 26일(월) ~ 08월 29일(일)
+ 추가 복습기간 5주
정가
500,000원
1차 얼리버드 할인가
390,000원
비밀의 상점 할인가
30,000원
6개월 할부
22% 월 65,000원
  • check icon완주시 5만 포인트 환급
  • check icon완주 수료증 지급
  • check icon평생소장 강의자료
  • check icon복습 기간 제공
  • check icon핵심 콕콕 요약 자료까지!

후기

먼저 등록한 동료들의 후기

※수강 결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르탄이
NERO

상세 커리큘럼

play65강 clock7시간 29분
전체열기
0주
수업을 듣기 위한 사전 준비하기
play3강 clock8분
1
더 유익한 수강을 위한 스파르타 수강환경 사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
2
즉문즉답이 진행되는 슬랙(Slack)을 함께 설치하고, 사용법을 익혀봅니다.
1
수강환경 튜토리얼
2
슬랙&즉문즉답 튜토리얼
3
개발일지 튜토리얼
homework
숙제 : 0주차 사전 과제
1주
조작 가능한 내 캐릭터 만들기
play16강 clock1시간 49분
1
Unity Hub와 Unity를 설치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Unity를 여기저기 둘러보며 다양한 요소들에 익숙해져 봅니다.
3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의 C# 문법을 익혀봅니다.
4
스파르타의 '르탄이'를 활용해 조작 가능한 플레이어를 만들어봅니다.
1
1주차 오늘 배울 것
2
필수 프로그램 설치
3
유니티 레이아웃 변경
4
유니티를 이루는 요소들
5
오브젝트 추가해보기
6
유니티 - C# 기초
7
로그 남기기
8
C# 기본 문법 (0) - 시작에 앞서
9
C# 기본 문법 (1) - 클래스
10
C# 기본 문법 (2) - 변수와 기초 연산
11
C# 기본 문법 (3) - 함수
12
르탄이를 땅에 올려보기
13
C# 기본 문법 (4) - 제어문과 입력 체크
14
조작을 받아 르탄이를 움직여보기
15
카메라가 르탄이를 따라가도록 해보기
16
1주차 끝 & 숙제 설명
homework
숙제 : 게임 맵에 바닥, 벽, 비탈길 만들기
2주
세상을 만들고 상호작용하기
play12강 clock59분
1
르탄이가 점프하는 기능을 구현해봅니다.
2
르탄이가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효과를 추가해봅니다.
3
씬에 간단한 벽을 만들어 장애물을 배치해봅니다.
4
르탄이를 방해할 적 AI를 하나 추가해봅니다.
1
2주차 오늘 배울 것
2
배경 구성하기
3
기존 프리팹으로 새 프리팹 만들기
4
태그'로 벽과 바닥을 구분하기
5
르탄이 조작 추가-점프
6
점프 디버깅
7
점프를 좀 더 자연스럽게 (1)
8
점프를 좀 더 자연스럽게 (2)
9
적' 추가하기
10
진도사우루스에게 생명을 불어넣자
11
적에게 닿으면 피격당하기
12
2주차 끝 & 숙제 설명
homework
숙제 : 르탄이가 'tile' 태그에 대해서만 점프 로직 수행하게 하기
3주
게임 다운 게임 만들기
play14강 clock1시간 30분
1
적을 더 위협적으로 만들기 위해 피격 함수를 추가해봅니다
2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공격 반응을 구현해봅니다.
3
게임이 종료될 경우, 다시 시작하도록 게임 관리자 기능을 추가해봅니다.
4
게임에 BGM 및 다양한 효과음을 추가해봅니다.
5
게임에 점수 개념을 도입하기 위해 코인을 추가해봅니다.
1
3주차 오늘 배울 것
2
배경과 뎁스 조절
3
적을 공격하기 (1) - GetComponent 이용하여 충돌 체크
4
적을 공격하기 (2) - 반응하기
5
적을 공격하기 (3) - public과 private
6
적을 공격하기 (4) - 조금 더 자연스럽게
7
무엇이 더 필요할까? 게임을 게임답게 만들기 위해
8
GameManager 만들기 (1) - 싱글톤
9
GameManager 만들기 (2) - 게임 오버
10
GameManager 만들기 (3) - 게임 승리
11
BGM 추가하기
12
효과음 추가하기
13
게임을 풍요롭게 할 요소 추가하기
14
3주차 끝 & 숙제 설명
homework
숙제 : 나만의 게임 스테이지 만들기
4주
UI로 게임을 더 풍요롭게
play10강 clock1시간 30분
1
UGUI의 개념을 이해하고, 간단한 팝업을 만들어봅니다.
2
씬에 점수 표기에 대한 UI를 추가해봅니다.
3
여러 개의 씬을 활용해 게임의 흐름을 제어해봅니다.
4
UI를 관리할 또 하나의 관리자를 만들어봅니다.
1
4주차 오늘 배울 것
2
게임 씬 외의 다른 씬 만들어보기
3
게임의 첫 인상인 Splash Screen
4
Splash Screen 직접 설정해보기
5
UGUI 가 뭐지?
6
UGUI 살펴보기
7
UGUI 실습해보기 - 버튼을 놓아보자
8
UGUI 실습해보기 - 버튼에 동작을 부여하자
9
UGUI 마스터하기 - 팝업 편
10
팝업 기능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씬이 바뀌도록 하자!
homework
숙제 : 나만의 UI로 게임 채우기
5주
광고 붙이고, 스토어에 출시까지
play10강 clock1시간 30분
1
Unity Ads 이용해 배너형/보상형 광고를 붙여봅니다
2
안드로이드에 맞춰 조이스틱 버튼과 점프 버튼을 추가해봅니다.
3
앱을 출시하기 전에 빌드를 세팅하고, 빌드 파일을 테스트해봅니다.
4
스토어에 직접 출시하기 위해 출시 및 심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1
5주차 오늘 배울 것
2
모바일을 위해 새로운 입력 관리자를 만들자
3
가상의 조이스틱을 만들어보자
4
가상의 조이스틱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해보자
5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입력 바꾸기 - 입력의 관리자를 바꾸자
6
앱 빌드해보기 - Android 편
7
Unity Ads 를 통해 간단하게 광고를 붙여보자
8
Unity Ads 컨텐츠에 녹여내기
9
Unity Ads Manager 를 만들어서 광고가 출력되도록 해보기
10
Google play 출시해보기
homework
숙제 : 스토어에 내 게임 출시하기

FAQ

자주 묻는 질문

정말 왕초보도 수강할 수 있나요?

스파르타 누적 수강생 69,926분과 함께 하면서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쉽게, 잘 가르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강의 내용을 발전시켜왔습니다. 왕초보도 이해하는 강의 내용과 더불어, 즉문즉답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지점을 튜터와 함께 바로바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즉문즉답 Q&A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에 슬랙(Slack)을 통해 질문하실 경우, 튜터가 즉시 답변을 드립니다.

일주일에 얼마나 시간을 써야 하나요?

매주 수강에 2시간 반, 복습하며 소화하는 시간 2시간 반씩 할당하여 최대 5시간이면 따라오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완주시 환급은 어떤 기준으로 받게 되나요?

수강기간 내에 마지막 숙제제출까지 완료한 경우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급조건 달성 후 자동으로 5만포인트가 지급되며,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수강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도 인터넷 연결만 된다면 언제 어디서든 아무 문제 없이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에 필요한 노트북 사양은 무엇인가요?

윈도우의 경우 7 또는 10 (64비트), 맥의 경우 OS X 10.10 요세미티 이상을 권장드립니다.

더 많은 질문
기수 마감까지 0일 00:00:00 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