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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이 처음이어도 쉽게 배우는 모바일 게임 개발
모바일 캐주얼 게임을 내 손으로 만들어보고, 스토어에 런칭까지 해봅니다.
5주 수강
10/21(월)~11/24(일)
강의 분량
36개 영상 ∙ 총 8시간 32분
410,000원
쿠폰/포인트 적용 시
390,000원
신규회원 가입 20,000원 쿠폰
여러 캐주얼 게임을 만들어보며
게임 개발 왕초보 탈출!
Unity를 활용하여 각자 다른 매력과 구조를 가진 캐주얼 2D 게임들을 개발해봅니다.
5주 수강
수강 기간
10/21(월)~11/24(일)
36
강의방식
36개 동영상
4
결과물
모바일 캐주얼 게임 4개
완강 혜택
강의 및 자료 평생소장
* 기기사양
Window 10 이상 / Mac 11.7(Big Sur) 이상
[기기 사양 확인법]
- 윈도우: 컴퓨터 설정 → 시스템 → 정보
- Mac: 화면 왼쪽 상단 Apple 로고 → 이 Mac에 관하여
[상세 사양]
- 윈도우 : 버전 10 이상 / RAM 8G 이상 / i5 이상 / 64bit 이상 - Mac : 11.7 (Big Sur) 이상
핵심 스킬 3가지
오브젝트
구성과 배치
게임에 필요한 에셋을 불러와서, 게임 씬에 배치하고 움직이게 만듭니다.
게임 매커닉
구현
여러 캐주얼 게임 구현에 필요한 게임의 규칙 및 구조에 맞는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앱스토어
배포
내가 만든 게임을 앱스토어에 배포해서, 앱스토어 사용자에게 공유합니다.
이 강의로 게임개발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01
설치부터 기초 구조 설명
Unity Engine의 설치부터 기본 사용법을 천천히 알아가면서 게임을 만들어봅니다.
02
여러 프로젝트 개발
여러 캐주얼 게임들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게임 개발에 대한 활용력을 배양합니다.
03
앱스토어 배포
내가 만든 게임을 앱스토어에 배포해서, 앱스토어 사용자에게 공유합니다.
실습 결과물
4개
빗물받는 르탄이 게임
Unity
C#
떨어지는 빗방울에 접촉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캐주얼 게임입니다
풍선을 지켜라 게임
Unity
C#
떨어지는 장애물들을 막아 목표물이 닿지 않게 지키는 캐주얼 게임입니다
고양이 밥주기 게임
Unity
C#
다가오는 고양이들에게 밥을 쏘아 맞춰 생선가게를 지키는 자동슈터 캐주얼 게임입니다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
Unity
C#
뒤집어진 카드들을 돌려보며 짝을 맞추고, 시간을 재는 보드형 캐주얼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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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5주 과정
모바일 캐주얼 게임 4개
사용 기술
Unity Engine, C#
구현 기능
씬 내 오브젝트 생성 및 배치 컴포넌트 연동 스크립트 작성으로 메커닉 구현 게임 내 UX, UI 구현 및 플레이씬 완성
1주차
빗물받는 르탄이
떨어지는 빗방울에 접촉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캐주얼게임을 개발합니다
9강
총 2시간 55분
1-1
오늘 배울 것 - [ 빗물받는 르탄이 ]
1-2
기본 씬 구성
1-3
애니메이션 맛보기
1-4
캐릭터 움직이기
1-5
빗방울 구현하기 - 빗방울 코딩하기
1-6
빗방울 구현하기 - 랜덤한 빗방울
1-7
빗방울 구현하기 - 반복 생성 로직
1-8
점수 올라가게 하기
1-9
게임 끝내기
2주차
풍선을 지켜라
풍선에 장애물이 닿지 않도록 버티는 캐주얼 게임을 개발합니다
7강
총 1시간 23분
2-1
[풍선을 지켜라 게임] 기본 씬 구성하기
2-2
장애물 만들기 - 중력과 위치
2-3
시간 구현하기
2-4
게임 끝내기 - 게임 종료 판넬 만들기
2-5
게임 끝내기 - 게임 종료 로직 만들기
2-6
게임 끝내기 - 최고 점수 구현하기
2-7
게임 끝내기 - 풍선 애니메이션
3주차
고양이 밥주기 게임
몰려오는 고양이들의 밥을 줘서 생선가게를 지키는 캐주얼 게임을 개발합니다
7강
총 1시간 40분
3-1
[고양이 밥주기 게임] 기본 씬 구성하기
3-2
강아지 만들기 - 밥 쏘기
3-3
고양이 만들기 - 고양이와 배부른 고양이
3-4
고양이 만들기 - 중력, HP바
3-5
고양이 만들기 - 반복 생성 로직
3-6
레벨 구성하기 - 레벨업 표기하기
3-7
레벨 구성하기 - 레벨 반영하기
4주차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
뒤집어진 카드의 짝을 맞추는 캐주얼 게임을 개발합니다
7강
총 1시간 27분
4-1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 기본 씬 구성하기
4-2
씬 추가 구성 - 카드 한 장과 시간 시스템
4-3
카드 만들기 - 배치하기
4-4
카드 만들기 - 이미지 랜덤 로직
4-5
카드 만들기 - 애니메이션과 뒤집기
4-6
카드 만들기 - 판정 시스템
4-7
게임 끝내기
5주차
주변기능 학습
사운드, 광고 삽입, 배포까지의 게임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을 실습합니다
6강
총 1시간 6분
5-1
카드 만들기 - 애니메이션과 뒤집기
5-2
스플래시 이미지 만들기
5-3
소리 & 배경음악 넣기
5-4
빌드하기
5-5
광고 붙이기
5-6
게임제작 꿀팁 - 에셋스토어, next step
강의 완강 혜택
튜터 소개
게임개발 차근차근 만들어보면 분명 할 수 있어요!
이성언
현) 내일배움캠프 유니티 양성과정 튜터
현) 메타버스 서비스 Inside 개발
완강까지 책임지는 학습 관리 시스템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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