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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로 메타버스 3D 게임 만들기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Unity를 활용한 메타버스 게임 개발!

* 난이도: 중(3D 게임 또는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게임개발 종합반 선수학습 권장)

5주 수강

7시간 58분

국비지원 수강

49,000

수료 시 환급 (내일배움카드 필수)

5주 수강

10월 22일 (화)

일반 수강

500,000

5주 수강

10월 21일 (월)

Unity를 처음 써보는데,
저도 게임 만들 수 있을까요?
코딩 왕초보
2D말고, 3D로 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3D 게임에 관심있는 사람
메타버스 환경을 Unity로 구축해야 하는데
할 수 있을까요..?
메타버스가 필요한 메이커

3D 게임 개발이 처음이라면,
바로 이 강의에요!

따라 만들면서 Unity 기본기를 익히다보면 3D 메타버스 게임이 뚝딱!
5주 수강
수강 기간
10/21(월)~11/24(일)
47
강의방식
47개 동영상

2
결과물
3D 메타버스형 게임 2개
완강 혜택
강의 및 자료 평생소장

[기기 사양 확인법]
- 윈도우: 컴퓨터 설정 → 시스템 → 정보
- Mac: 화면 왼쪽 상단 Apple 로고 → 이 Mac에 관하여

[상세 사양]
- 윈도우 : 버전 10 이상 / RAM 8G 이상 / i5 이상 / 64bit 이상 - Mac : 11.7 (Big Sur)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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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비지원으로 수강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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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비지원 수강

4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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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제목

Unity로 메타버스 3D 게임 만들기

강의 제목

[왕초보] Unity로 메타버스 게임 만들기

*일반 수강하는 강의와 제목만 다른 동일한 강의입니다.

환급 제도

완주 시 1만 포인트 환급

*다른 강의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

환급 제도

수료 시 상기 결제 금액 100% 환급

수료증

완주 시 수료증 발급

수료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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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카드 필요

*수료 기준 : 진도율 80% 달성, 완주 기준 : 진도율 100%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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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스킬 3가지

게임 오브젝트 구성
Unity Engine의 기본기를 이해하고, 게임 오브젝트를 구성 및 배치합니다
C# 게임 시스템 구현
C# Script로 게임 시스템을 따라 만들며, 보다 심도 있는 3D 게임을 구현합니다
나만의 게임 배포
내가 만든 게임을 다른 사람이 플레이 해볼 수 있도록, 배포합니다

3D 메타버스 게임 개발,
뭐가 다른가요?

01
Unity로 3D 메타버스형 게임을 만들어봅니다
단순히 게임이 아닌, 다양한 환경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Unity Engine의 사용법을 기본기로 학습합니다.
02
3가지의 게임을 만들며 배웁니다.
각기 다른 세 개의 독특한 프로젝트를 구현하며, 3D 객체에 대해 체득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03
내가 만든 게임을 직접 배포합니다.
itch.io를 통해 보다 간결한 게임 배포로 나만의 게임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실습 결과물 3

나만의 작은 메타버스 타운
Unity
C#
타운형 3D 맵, 캐릭터 오브젝트를 구축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로 움직임이 구현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3D 좀비 슈터 게임
Unity
C#
포탄을 쏘는 3D 탱크가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되어 다가오는 좀비를 쏘아 맞추는 게임입니다.
3D 캐주얼 점프맵 게임
Unity
C#
자동으로 움직이는 여러 플랫폼으로 구성된 맵을 점프하여 결승점에 도착하는 3D 게임입니다.
닫기
커리큘럼
5주 과정

3D 메타버스형 게임 3
사용 기술
Unity, C#, Unity Asset Store
구현 기능
Unity 엔진을 활용하여 게임의 오브젝트를 구축합니다 C# 스크립트로 게임의 메커닉과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내가 만든 게임을 직접 배포합니다.
9
1시간 28분
1-1
OT
1-2
유니티 엔진 둘러보기
1-3
유니티 인터페이스 배우기
1-4
프로젝트개요
1-5
오브젝트배치하기
1-6
캐릭터 이동 구현하기
1-7
캐릭터, npc 세팅하기
1-8
Collider이해하기
1-9
NPC와의 대화 구현하기
10
1시간 35분
2-1
프로젝트 개요
2-2
씬 환경 구성
2-3
탱크 구성하기
2-4
탱크 이동하기
2-5
탱크 애니메이션 구성하기
2-6
포탄 구성하기
2-7
Prefab, Instantiate 이해하기
2-8
포탄 발사하기
2-9
좀비세팅하기
2-10
좀비 스크립트 기반 작성하기
9
1시간 35분
3-1
오늘 배울 것
3-2
좀비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3-3
좀비이동 구현하기
3-4
컴포넌트간 상호작용 - GetComponent이해하기
3-5
포탄피격 구현하기
3-6
게임매니저 구성하기
3-7
남은시간 UI 구현
3-8
몬스터 HP UI 구현
3-9
오프닝 씬 및 씬 이동
9
1시간 37분
4-1
프로젝트 개요
4-2
씬 환경 구성
4-3
캐릭터 움직이기
4-4
사물을 감지하기 - Raycast
4-5
돌아가는 바닥 만들기
4-6
여러 프레임에 걸쳐서 이어하기 - 코루틴(Coroutine)
4-7
지형지물 추가하기 - 움직이는 발판
4-8
세이브포인트 기능 넣기
4-9
승리 조건과 패배조건 추가해보기
10
1시간 40분
5-1
다양한 해상도 대응하기 - UI 피벗과 앵커
5-2
업그레이드 1 - 캐릭터 선택 기능 추가하기 (UI)
5-3
캐릭터 선택 구현하기 (UI구현)
5-4
간단한 데이터 저장하기 - PlayerPrefs
5-5
업그레이드 1 - 캐릭터 선택 기능 추가하기(게임 반영)
5-6
업그레이드 2 - 사운드 출력하기
5-7
업그레이드 3 - 최고기록 저장하기
5-8
크로스플랫폼 다양한 빌드타겟 알아보기
5-9
웹으로 빌드하기
5-10
플랫폼에 올리고 친구들과 공유하기
튜터 소개
재밌는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하나하나 익혀볼까요?
송지원
현)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튜터
현) Unity Certified Instructor
전) 인천국제공항공사 스마트공항팀
2023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 전시
완강까지 책임지는 학습 관리 시스템
강의 완강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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