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로고
로그인
에듀윌 × 스파르타
오직 에듀윌러만! 50% 할인 쿠폰팩 받으러 가기
전체 강의
부트캠프
국비
커뮤니티
블로그
이벤트
고객센터
기업 서비스
둘러보기
인텔리픽
신입 개발자 채용 공고를 한 곳에서
로그아웃
1703150072443-%C3%A1%C2%84%C2%89%C3%A1%C2%85%C2%B3%C3%A1%C2%84%C2%8F%C3%A1%C2%85%C2%A9%C3%A1%C2%84%C2%8F%C3%A1%C2%85%C2%B3%C3%A1%C2%86%C2%AF%C3%A1%C2%84%C2%82%C3%A1%C2%85%C2%B2%C3%A1%C2%84%C2%89%C3%A1%C2%85%C2%B301_231221.png
스파르타 소식

[스파르타 뉴스] '훈민코딩'이 배포되었습니다.

조회수 334·4분 분량
2023. 12. 21.

2023년에 들어선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월이네요!

올 한 해, 어떻게 보내셨나요? 새로운 ‘큰일’에 도전하며 설레는 한 해 보내셨길 바랄게요💪

스파르타코딩클럽의 12월 소식 전해드립니다.

📌오늘의 스코클 뉴스
1. '나랏말썀이 컴퓨터와 달라도...' 브랜드필름 '훈민코딩' 론칭 기념 이벤트 소식
2. SQLD , ADsP 자격증 격파하는 방법, 격파르타
3. 우리의 코딩하는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주경야코
4. 내일배움캠프 게임트랙 1기 수료. 수료생이 만든 게임이 스팀에?
5. 용사들이 만든 웹페이지 보고 감탄한 사단장님, 포상 맥북 지급해…
6. 크리스마스 코딩으로 준비해요! 어드벤트 캘린더 만들기 무료특강 OPEN



1.누구나 코드를 읽고 쓸 수 있도록, '훈민코딩'

“나랏말썀이 컴퓨터와 달라도, 누구나 큰일 낼 수 있도록.”

누구나 코딩이라는 도구를 통해서 자기가 원하는 바에 도전하고, 무언가 ‘큰일‘을 만들어 내는 세상.

스파르타코딩클럽이 만들고 싶은 세상이에요. 스파르타코딩클럽은 이 이야기를 조금 더 많은 분들에게, 이왕이면 재미나게 전해보고 싶어서 다양한 시도를 계속 해오고 있는데요. 12월엔 배우 안재홍 님과 함께 브랜드 필름 <훈민코딩>을 론칭했답니다.

세종대왕님이 타임머신을 타고 2024년의 서울을 둘러보면서 어떤 말씀을 하셨을지 궁금하지 않나요? 지금 <대한민국을 코딩의 땅으로>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참여해 보세요.

👉대한민국을 코딩의 땅으로 이벤트 참여하기





훈민코딩

​​



2.격파르타 : SQLD , ADsP 자격증 격파하는 방법

자격증, 따고는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감도 안 오고 날도 춥고 몸도 안 움직여서(…) 미뤄두진 않으셨나요? 그렇다면 그 찝찝한 마음을 ‘격파르타’에서 함께 격파해 보는 건 어떨까요?

격파르타는 자격증을 취득한 후 인증하면 수강료 전액을 환급해 드리는 챌린지에요. 최단 시간에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핵심만 쏙쏙 담은 강의와 함께 기출문제 풀이, 요약노트를 지원해 드려요. 의지가 꺼지지 않도록 학습 매니저가 진도 체크도 해드린답니다. 막히는 게 있으면 튜터님께 바로바로 물어보세요! SQLD 자격증반과 ADsP자격증반이 현재 모집 중입니다.

👉 격파르타 더 알아보기





격파르타



3.주경야코 : 우리의 코딩하는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스파르타코딩클럽 사무실엔 팀원들이 생각하는 ‘큰일’들이 적힌 포스터가 여기저기 붙어있어요. 그중 제일 잘 보이는 자리에 붙어있는 포스터엔 이렇게 적혀있답니다. 배움이 더 이상 어렵지 않고 즐거울 수 있는 세상.





스파르타코딩클럽


​배움이 즐겁기 위해서 교육은 어떤 모습이어야할까?. 저희 팀이 정말 열심히 풀고 있는 문제인데요, 이 고민의 결과로 저희가 찾은 답 몇 개를 공유드려볼게요.

1.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공부한다.

2. 이론보단 실습 위주로, 나만의 결과물을 직접 만들어 본다.

12월엔 이 두 가지를 더해서, 아주 재밌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챌린지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주경야코!’ ‘주경야코’는 평일 저녁 중 하루 3시간동안 동기들과 함께 코딩을 배우고, 나만의 결과물(웹/앱/게임)을 같이 만들어보는 8주 과정의 챌린지에요. 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81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전액 국비지원받으실 수 있답니다.

나와 비슷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몰입하며 코딩도 배우고, 나만의 결과물을 만들며 새해를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주경야코 메이킹 챌린지 참여하기(12월 26일까지, 선착순 100명 모집)





주경야코





4. 내일배움캠프 게임트랙 1기 수료!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스파르타코딩클럽이 운영하는 부트캠프, <내일배움캠프>의 게임트랙 1기가 12월 15일 프로젝트 발표회를 마쳤습니다! 총 105분이 참여한 이번 트랙은 21개의 게임을 론칭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제작발표회에 참여한 협력사 관계자들 모두 수강생들의 실력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입니다.

내일배움캠프 수료생들이 직접 개발한 게임은 여기서 살펴보실 수 있어요. 그중 'Ghost Only!'는 스팀에서 바로 플레이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내일배움캠프 수료생이 개발한 Ghost Only 구경가기





내일배움캠프



5. 용사들이 만든 웹페이지 보고 감탄한 사단장님, 포상 맥북 지급해…

스파르타코딩클럽 강의를 군대에서도 들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스파르타코딩클럽은 지난 7월부터 국군 장병 2500분에게 강의를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지난 7일엔 35사단에서 웹페이지 만들기 원데이클래스를 열기도 했답니다. 플레이리스트, 운동 기록, 군대에서 가장 화나는 순간을 투표하는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결과물들이 나왔는데요.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서비스를 개발한 용사님에겐 사단장님이 직접 맥북을 수여하기도 했답니다💻✨





스파르타코딩클럽 국방부





6. 크리스마스 코딩으로 준비하는 방법

이번 주만 지나면 크리스마스네요! 스파르타코딩클럽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무료특강을 준비했어요.

이번 크리스마스는 매일 카드가 오픈되는 어드벤트 캘린더를 코딩하면서 준비해 보면 어떨까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딱 1시간이면 충분하답니다. 이번 달만 무료로 공개되니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1시간 만에 크리스마스 디데이 캘린더 만들기



수강생분들과 함께 유종의 미를 거두는 일이 많아서 더 특별했던 스파르타코딩클럽의 12월이었습니다.

여러분은 12월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특별한 일이 자주자주 생기는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랄게요.

곧 새로운 소식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누구나 큰일 낼 수 있어

스파르타코딩클럽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스파르타코딩클럽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하기
copyclip-blog-sharekakao-blog-sharefacebook-blog-share
다른 분들이 많이 읽은 글
큰일 라이브러리
어느 락스타의 노래처럼
조회273·6분 분량
어느 락스타의 노래처럼
큰일 라이브러리
조금이라도 나아졌다면 충분한 삶
조회255·5분 분량
조금이라도 나아졌다면 충분한 삶
copyclip-blog-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