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로고
로그인
에듀윌 × 스파르타
오직 에듀윌러만! 50% 할인 쿠폰팩 받으러 가기
전체 강의
부트캠프
국비
커뮤니티
블로그
이벤트
고객센터
기업 서비스
둘러보기
인텔리픽
신입 개발자 채용 공고를 한 곳에서
로그아웃
1655349988693-k-digital-credit.png
스파르타 소식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모바일로 빠르고 간편하게 카드 발급부터 코딩 강의 신청까지! (5분 끝)

조회수 2355·9분 분량
2022. 6. 15.

꼭 개발이 아니더라도 점점 더 많은 직군에서 요구되고 있는 디지털 역량! 파이썬 데이터 분석부터 SQL, 웹개발, 앱개발까지··· 비전공자, 비개발자를 위한 강의를 찾는 것도 어려운데, 제대로 배우려면 시간도, 돈도 부담으로 다가오죠. 특히 지금 일을 하고 있지 않은 구직자라면 더욱이 가격때문에 배움을 망설이실 것 같은데요.


코딩 공부는 처음인데, IT스펙과 포트폴리오를 한 번에 국비지원으로 해결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 합류하세요.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내일배움카드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K-디지털 크레딧)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추가 지원금 50만 원을 받아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그중 스파르타코딩클럽(팀스파르타)은 1년 만에 최초로 누적 수강생 1만 명이 넘은 훈련기관으로 인증을 받기도 했죠.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 합류하시면 국비지원금으로 최대 82만 원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가지고 있어야만 지원금을 받아 강의를 국비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몇 달 전만 하더라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긴 동영상을 필수로 시청하는 등 발급 받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요. 이제는 필수 동영상 시청 없이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아주 빠르고 간편하게 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 합류하시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과정부터 원하시는 온라인 코딩 강의 신청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내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인지부터 알아 봐야겠다고요? 그것도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 10초 만에 확인할 수 있어요. 전체 과정은 5분에서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으니까요. 끝까지 함께해 주세요!


목차

  1.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확인 방법
  2.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지원금액
  3. 국민내일배움카드 모바일 발급 신청 방법
  4.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온라인 코딩 강의 추천 및 신청 방법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확인 방법

우선, 국비지원금으로 원하는 코딩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내가 대상자인지 아닌지 먼저 확인해야겠죠. 스파르타 내일배움단과 함께 확인하시면 단 10초면 충분하답니다!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서 '내일배움단 합류하기' 클릭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을 하신 후, ‘내일배움단 합류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바로가기




내일배움카드 소지자 확인창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 확인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고 있는데요. 있다면 ‘네, 실물 카드가 있어요!’를 클릭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 국비로 온라인 강의를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대부분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지 않은 상태이시죠? 그렇다면 ‘아니요, 아직 없어요!’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10초 만에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확인하기
10초 만에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확인하기


‘아니요, 아직 없어요!’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 보이실 거예요. 10초 만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본인이 해당하는 것들을 몇 번 클릭해 주면요. 대상자일 경우, 다음과 같은 최종 화면을 맞이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대상자일 경우
'합류 시작하러 가기' 버튼 클릭


바로 ‘합류 시작하러 가기 →’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잠깐, 아쉽게도 국비지원 대상자가 아니신가요? 그래도 너무 낙심하지는 마세요. 스파르타코딩클럽이 여러분을 위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내일배움단 합류신청을 통해 국비 대상자 확인을 해 주신 분들에 한해 할인을 받아 강의를 들으실 수 있도록 쿠폰을 쿠폰함에 쏘옥 넣어드리니까요. 평소에 배우고 싶었던 코딩 강의 수강을 포기하지 마세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지원금액

국민내일배움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구직 활동에 필요한 훈련비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3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국비 지원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같이 웹 개발, 앱 개발, SQL, 파이썬 데이터 분석 등은 디지털 역량에 포함되기 때문에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금 50만 원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러니까 코딩 강의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지원 한도 외에 따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에요.



내일배움단 한줄 요약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요약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 합류하시면 최대 82만 원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는데요. 어떻게 50만 원을 초과해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만약 한 개의 강의가 50만 원이 넘지 않아 지원금 잔액이 있다면, 그 잔액을 초과해서 최대 한 개의 강의를 더 들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단, 50만 원의 지원금은 지급 받은 후 1년이라는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두 개의 강의를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강의를 기한 내에 80% 이상만 수강하셔도 그 강의를 평생 소장하실 수 있고, 10%의 자기부담금도 환급 받으실 수 있어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 합류하시면 여러분 모두가 완강하실 수 있도록 매니저들이 찐하게 관리해드린답니다. 실제로 내일배움단 수강생 대부분은 자기부담금을 환급 받아 100% 무료로 코딩 강의를 수강하셨는데요. 스파르타코딩클럽과 함께라면 정말 누구나 무료로 끝까지 강의를 들으실 수 있으니까요. 꼭 함께해야겠죠!



hrd-net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내역
국민내일배움카드 카드사용내역 조회 방법


잠깐, 이미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훈련을 받으신 적이 있다고요? 그렇다면, 스파르타코딩클럽 강의를 듣기 위해 지원금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확인을 해 주셔야 하는데요. HRD-Net에서 ‘나의 정보'에 들어가 ‘나의 카드 > ‘국민내일배움카드' > ‘-카드사용내역'에서 지원금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훈련 과정을 진행하셨더라도 IT 온라인 강의를 수강한 이력이 없으시다면 아마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지원금은 그대로일 확률이 높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모바일 발급 신청 방법

10초 만에 본인이 국비지원 대상자인지 확인을 다 했다면, 바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러 가 봐야겠죠! HRD-Net 어플을 통해 모바일로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hrd-net 어플 다운
Google Play 스토어나 App Store에 들어가 '고용노동부 HRD-Net 및 출결관리' 어플 다운로드


Google Play 스토어/App Store에 들어가셔서 ‘고용노동부 HRD-Net 및 출결관리' 어플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HRD-Net 회원가입 : One-ID(1분 30초 소요)

개인회원을 클릭하시면, 고용노동서비스 One-ID 가입으로 넘어 가는데요. 워크넷과 민원마당, HRD-Net 모두 한 아이디로 사용할 수 있는 One-ID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hrd-net 어플에서 회원가입하는 법
모바일 회원가입 진행 방법


회원가입을 마치신 후에는 다시 메인으로 돌아가 로그인을 해 주세요. 여기서 막간 꿀팁을 드리자면, 간편인증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로그인하실 수 있답니다.


어플을 다운 받으셨으면 ‘메인화면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메인에 들어가 주세요. 우측 상단 메뉴바를 클릭해 ‘회원가입' 하실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 시, 꼭 ‘개인회원'으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3분 소요)



발급신청 아이콘 클릭
'발급신청' 아이콘 클릭

이제 바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을 해 볼 거예요. 어플 메인 화면에서 ‘발급신청'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한 번 더 마지막으로 실명인증을 하신 후에 약관동의에 체크까지 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발급 순서는 ‘발급신청 안내 및 간단한 동의 > 신청인 정보 > 발급자격 확인/신청’이에요. 이전에는 동영상 교육 이수가 의무사항이었으나, 이제는 듣지 않아도 다음 절차로 넘어갈 수 있게 되었어요. 이로 인해 발급 신청 과정이 5분으로 단축되었다는 점! 귀찮아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미루셨던 분들, 이제는 꼭 발급 받으실 수 있겠죠?



SMS수신동의
SMS 수신동의 여부 체크


발급 받으실 때 주의하실 사항은 ‘SMS수신동의 여부’인데요. 꼭 ‘예’로 클릭해주셔야 카드 발급 결과부터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를 문자로 받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SMS수신동의를 해 주세요.


카드 유형, 카드 발급(신청) 방법 선택하기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체크카드일 경우, 연동된 계좌(신한이나 농협) 내 추후 자비부담금(총 금액의 10%)으로 결제될 금액(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의 경우, 1개 강의 기준 41,000원)이 들어 있어야 해요. 신용카드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연회비가 발생하는 점 유의해 주세요.


카드 발급(신청) 방법은 우편(전화신청), 우편(모바일신청), 은행방문 총 세 가지가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은 물리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은행방문 방법을 추천드리고 있어요. 최근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가 확대되면서 신청자가 급증해 카드 수령까지 최대 3주가 걸릴 수 있다고 하기 때문이에요. 만약 은행 방문을 통해 카드 발급을 하실 경우에는 대상자 확정 문자를 받으신 후에 ‘나의 서비스’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내역’에 들어가셔서 발급확인서를 출력해 주세요. 그리고 발급확인서를 들고 은행에 방문하시면 바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답니다.


대상자 조건 확인(정말 마지막!)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조건 확인
마지막 절차인 '대상자 조건 확인'


카드 발급(신청) 방법까지 선택하셨다면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본인이 대상자 조건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해 주셔야 해요. 본인이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라면 모든 항목에 ‘아니오’를 체크해 주시면 된답니다.

모든 절차를 완료하셨다면, ‘나의 정보' > ‘나의 카드' > ‘카드신청내역'에서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하루~이틀 정도면 대상자 확인 안내 문자(카카오톡)를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후에는 절차대로 카드 수령을 하시면 됩니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온라인 코딩 강의 추천 및 신청 방법

5분 만에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하기, 쉽게 따라오셨나요? 카드를 수령하신 후에는 원하는 코딩 강의를 신청하고, 수강하실 수 있는데요. 이제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는 어떤 코딩 강의가 있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hrd-net에서 팀스파르타 검색
HRD-Net 검색창에서 '팀스파르타' 검색


HRD-Net에서 ‘팀스파르타'를 검색하시면 스파르타코딩클럽 국비지원 코딩 강의들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강의
총 4개의 강의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강의들 중 본인이 기르고 싶은 역량에 해당하는 강의의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해 신청해 주시면 된답니다.

스파르타코딩클럽의 국비지원 코딩 강의들은 아래와 같은데요. 총 5개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강의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1. 플러터로 시작하는 앱개발 종합반


내일배움단 (1)


👉 [플러터로 시작하는 앱개발 종합반] 바로 가기

“이런 앱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플러터로 시작하는 앱개발 종합반]에서 상상만 해왔던 나만의 아이디어를 앱으로 구현해 보세요. 구글이 만든 프레임워크 Flutter를 이용해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앱 서비스로 부수입을 얻고 싶은 직장인, IT 프로젝트 경험이 필요한 취업 준비생에게 추천합니다. 기획부터 출시, 배포까지 앱 개발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2. 엑셀보다 쉬운 SQL


내일배움단 (2)


👉 [엑셀보다 쉬운 SQL] 바로 가기

SQL이 마케터, PM 등 비개발직군의 필수 역량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의 채용 공고에 SQLD 자격증을 우대사항으로 포함하고 있죠. SQL은 취업을 한 뒤에도 업무 효율을 올릴 수 있는 좋은 도구입니다. 엑셀로 몇 시간이 걸리는 업무를 단 시간에 끝낼 수 있으니까요. [엑셀보다 쉬운 SQL]은 실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명령문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4주 후, 내가 보고 싶은 데이터를 직접 추출하고 방대한 수작업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하는 실무자가 되어보세요.

3. 마케터, 기획자를 위한 실전 데이터 분석


내일배움단 (3)


👉 [마케터, 기획자를 위한 실전 데이터 분석] 바로 가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거와 가설이 탄탄한 의사결정을 하고 싶으신가요? [마케터, 기획자를 위한 실전 데이터 분석]으로 숫자에 강한 일잘러 마케터, 기획자로 거듭나세요. 데이터에 서툰 분들을 위해 가설 설계부터 스킬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현업에서 사용하는 예시로 연습하고, 반복을 통해 데이터 분석 사이클을 체화하세요.

4. 주식 데이터를 활용한 파이썬 데이터 분석


내일배움단 (4)


👉 [주식 데이터를 활용한 파이썬 데이터 분석] 바로 가기


메일 발송이나 보고서 출력 등의 반복되는 업무에 할애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으신가요? [주식 데이터를 활용한 파이썬 데이터 분석]에서 업무를 자동화하여 효율을 높여보세요. 실무에 유용한 데이터 분석뿐만 아니라 공시 정보 데이터와 주식 분석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파이썬 문법을 자유자재로 다뤄 나만의 투자 분석 프로그램을 제작해 보세요.

5.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개발 종합반


내일배움단 (5)


👉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개발 종합반] 바로 가기


Unity로 게임 제작하는 것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Unity를 국비지원으로 들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개발 종합반]을 수강해 보세요. 게임을 만들어 부수익을 얻고 싶거나 빠르게 게임 개발의 전과정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5주 만에 게임을 하는 사람에서 게임을 만드는 사람으로 거듭나세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혜택
오직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 합류해 온라인 코딩 강의를 수강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는데요. 우선, 기존 유료 강의와 똑같이 온라인에서도 함께하는 수강환경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완강까지 스스로 해야 해’라는 부담이 있진 않으셨나요?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는 메타버스 내에서 다함께 공부하기 때문에 기한 내에 쉽게 완강하실 수 있어요. 또한, 담당 매니저님들이 옆에서 찐~하게 관리도 해 주신답니다. 종종 재미있는 이벤트도 메타버스 게더타운 내에서 참여하실 수 있으니까, 가능하다면 꼭 온라인 스터디에 참여해 주세요!


코딩을 한 번도 접해 본 적이 없는 분들을 위해 정해진 시간 동안 현업 튜터들과 즉문즉답을 진행할 수도 있어요. 처음에는 누구나 어려움에 봉착하면 쉽게 해결하기 힘든데요. 그런 어려움을 잘 알고 있기에 스파르타는 여러분이 최대한 쉽게 코딩을 이해하고, 끝까지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답니다.


진도율을 80% 이상 달성하실 경우에는 강의를 평생 소장하실 수 있도록 제공해드리고 있고요. 취업 시 증빙 가능한 NCS 수료증을 발급해 드리고도 있답니다.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임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앞서 언급했듯이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은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기관 중 1년 만에 최초로 누적 수강생 1만 명이 넘은 훈련기관으로 인증 받았어요. 스파르타코딩클럽 온라인 강의 완강률은 85.5%에 달하는데요.(평균 온라인 강의 완강률 4-5%) 그중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은 수료율이 92.7%로 매우 높답니다! 정말로 누구나 끝까지 할 수 있는 코딩 강의라는 거겠죠.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확인부터 카드 발급, 국비지원 코딩 강의 수료까지 함께하는 곳은 오직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뿐이에요. 지금까지 이것 저것 알아보느라 힘드셨죠? 스파르타와 함께라면 누구나 손쉽게 코딩을 익혀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로 거듭나실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강의를 끝까지 들으신 후에는 결과물을 만들어 작품 전시회에도 참여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니 일석n조 아니겠어요? 얼른 합류하세요~!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스파르타코딩클럽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하기
copyclip-blog-sharekakao-blog-sharefacebook-blog-share
다른 분들이 많이 읽은 글
스파르타 소식
국민내일배움카드 100% 환급받을 수 있는 꿀팁
조회15916·7분 분량
국민내일배움카드 100% 환급받을 수 있는 꿀팁
스파르타 소식
국비지원으로 스파르타코딩클럽 인기 강의 듣는 법
조회6876·8분 분량
국비지원으로 스파르타코딩클럽 인기 강의 듣는 법
copyclip-blog-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