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로고
로그인
에듀윌 × 스파르타
오직 에듀윌러만! 50% 할인 쿠폰팩 받으러 가기
전체 강의
부트캠프
국비
커뮤니티
블로그
이벤트
고객센터
기업 서비스
둘러보기
인텔리픽
신입 개발자 채용 공고를 한 곳에서
로그아웃
1685700667083-%C3%A1%C2%84%C2%8A%C3%A1%C2%85%C2%A5%C3%A1%C2%86%C2%B7%C3%A1%C2%84%C2%82%C3%A1%C2%85%C2%A6%C3%A1%C2%84%C2%8B%C3%A1%C2%85%C2%B5%C3%A1%C2%86%C2%AF_22.png

항해99가 면접을 보는 이유

조회수 2182·4분 분량
2023. 3. 2.

항해99에 합류하기 위해서는 면접(온라인 인터뷰)에서 합격해야 합니다. 왜 항해99는 즉시 결제하는 방식 대신, 인원과 시간을 투자하는 선발 방식을 고수하는 걸까요?


이유 1 : 팀 프로젝트

항해99가 면접을 보는 첫번째 이유는 최고의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입니다. 항해99의 커리큘럼은 현업의 개발 주기를 따라, 팀 프로젝트 위주로 진행됩니다. 항해99 수강생들은 99일 동안 팀원과 함께 최소 4회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 때 서로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역량이 검증된 분들을 모시는 것이 면접의 가장 중요한 목표입니다.


단, 개발 실력을 평가하기 위해 면접을 보는 것은 아닙니다. 99일 동안 온전히 몰입하겠다는 의지와 팀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분이라면 개발 지식이 전혀 없어도 항해99에 합류하실 수 있습니다.



이유 2 : 커리어 서포트

면접을 보는 또 다른 이유는 지원자의 동기와 목표를 파악해 최적화된 커리어 서포트를 제공하기 위해서 입니다. 면접관으로는 지원서에 입력한 내용을 기반으로 지원자와 유사한 배경을 갖고 있는 현직 개발자가 배치되는데요, 지원자는 면접 시간을 활용하여 현직자에게 향후 성장 방향성에 대한 조언을 구해볼 수 있습니다. 항해99에 합류하면 면접의 내용을 바탕으로 커리어 매니저의 기간 제한 없는 취업 지원을 받게 됩니다. 항해99에 합류하는 그 순간부터, 수료생의 커리어가 곧 항해99 운영진의 커리어입니다.



이유 3 : 항해99의 비전

면접을 보는 마지막 이유는 지원자들에게 마지막으로 고민할 시간을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부트캠프에 참여한다는 것은 결코 가벼운 선택이 아닙니다. 적지 않은 금액과 시간을 온전히 투자해야하며, 앞으로 살아갈 방식을 결정하는 일입니다. 항해99는 개발자라는 업에 진심으로 매력을 느끼는 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다가오는 미래는 소프트웨어에 달려있다고 믿으며, 그 때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주역은 개발자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꿈꾸고 있습니다. 개발자라는 업을 진심으로 대하지 않는 지원자를 합격시킨다면, 이는 장기적으로 지원자와 항해99 둘 모두에게 뼈아픈 실패입니다. 다만, 개발자로 커리어를 쌓아나가겠다는 열정이 확실한 분이라면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항해99 면접장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되는 항해99 면접


항해99 면접 질문

항해99는 99일이라는 타 부트캠프 대비 짧은 시간 동안 압축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아침 9시부터 밤 9시까지, 주 100시간 이상 개발에만 몰입하는 환경 속에서 소프트웨어 지식은 물론 팀으로 협업하는 방식까지 학습해야하므로, 성장에 대한 갈망과 개발자가 되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항해99와의 적합성을 판단하기 위해, 면접에선 다음의 질문들을 물어보고 있습니다.



1. 왜 개발자가 되겠다고 결심했나요?

직업을 선택한다는 것은 삶의 방식을 결정한다는 것과 같습니다. 개발자라는 업을 갖기로 마음 먹은 계기가 있나요? 개발자라는 직업에 대해 스스로 정의를 내려본 적 있나요? 개발자가 된다면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신가요?



2. 어떤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항해99의 취업률은 90%가 넘습니다. 그러나, 수강생을 턱걸이로 취업시키는 것은 항해99의 목표가 아닙니다. 10년 뒤에도 커리어를 이어가는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이 항해99의 목표입니다. 항해99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지원자 한명 한명이 성장에 대한 장기적인 청사진을 갖고 있어야합니다. 항해99의 면접관은 현직 개발자입니다. 면접관에게 성장 방향성에 대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요청해보세요. 우리는 면접 시간이 항해99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기보다, 지원자의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길 바랍니다.



3. 항해99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항해99에서는 긴 시간 몰입해야하며, 문제를 자기주도적으로 해결해내며, 동료와 함께 성장해야합니다. 철저히 현업의 방식 그대로 진행되기에, 주입식 교육에 익숙한 분이라면 적응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적지 않은 금액과 99일이란 시간을 투자해야합니다. 항해99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항해99 면접관의 한 마디

항해99 면접관은 모두 현업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주니어급 개발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길을 비교적 최근에 걸어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시작을 위한 계기로 삼아보세요.


첫 스타트를 끊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막연하고 여러 곳에서 하는 얘기에 흔들리지 마시고, 항해99를 통해 취업 후 직접 현업을 경험해서 나만의 방향성을 직접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임전혁 님


항해가 아니었다면 이렇게 빨리,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주니어 개발자로 성장할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개발자로의 커리어를 고민하고 있다면 빠르게 합류해서 좋은 개발자로 성장 할 내 미래를 좋은 동료들과 함께 그려 나가기를 바라겠습니다! -김현지 님


Start Now, Get Perfect Later - 롭 무어 완벽한 때라는 것은 없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찾았다면, 처음부터 완벽하게 시작하려 하기보다는 지금 시작하고 나중에 완벽해지세요. -배은지 님


면접관은 지원자가 항해99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멘토라고 생각합니다. 커리어를 위해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낍니다. -정소윤 님


누구나 처음하는 일은 당연히 어렵고 힘듭니다. 특히 개발자가 꿈이신 분들은 개발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걱정과 두려움은 상관없습니다. 하고자 하는 의지와 반드시 개발자로 새로운 시작을 하겠다는 마음만 있으시면 나머지는 항해에서 배우실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항해를 마치신다면 반드시 좋은 개발자가 되실 수 있을 거라 자신합니다. 제가 했던 것처럼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 -최봉진 님



항해99 면접관
면접관 워크샵 : 항해99는 지원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면접관 워크샵을 정기적으로 열고 있습니다.


‘좋은 개발자’의 정의를 함께 만들어갈 동료를 기다립니다

항해99는 ‘좋은 개발자’의 정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성장을 갈망하는 분들, 동료와 함께 몰입하는 즐거움을 이해하고 있는 분이라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스파르타코딩클럽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하기
copyclip-blog-sharekakao-blog-sharefacebook-blog-share
다른 분들이 많이 읽은 글
같이 일하고 싶은 주니어 개발자의 기준 [시니어 개발자 인터뷰]
조회1768·3분 분량
같이 일하고 싶은 주니어 개발자의 기준 [시니어 개발자 인터뷰]
채용담당자는 부트캠프 커리큘럼을 어떻게 평가할까 [시니어 개발자 인터뷰]
조회814·6분 분량
채용담당자는 부트캠프 커리큘럼을 어떻게 평가할까  [시니어 개발자 인터뷰]
copyclip-blog-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