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공모전 수상작들은 스파르타코딩클럽 수강생들이 제작한 프로토타입 및 기획안입니다. 상용화된 서비스가 아님을 알립니다.
이직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가고 싶은 회사의 업무 방식이나 조직문화에 대한 재직자의 시선이 궁금하신가요? [10s]는 1:N 답변과 채팅을 기반으로, 원하는 기업과 팀에 대한 솔직한 내부 정보를 얻고자 하는 아이디어가 담긴 앱입니다.
재직자는 10가지 질문에 답변을 하면 되는데요. 익명의 게임형으로, 팀 내부 평가 질문과 구직자가 요청한 질문이 섞여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 질문들이 있습니다.
재직자는 이 같은 10개의 질문에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완료하고 리워드를 얻습니다. 구직자는 $5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회사의 조직 문화, 업무 환경, 성장 기회를 확인합니다.
이건 무슨 약이더라? [Ari]는 단순 복약 알림 앱이 아닙니다. 이미지 인식으로 처방된 약의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개인별 병력 및 투약 이력에 따른 맞춤 주의 사항을 알려주는 앱입니다.
안전하게 복용하는 약: [Ari]는 약 봉투를 스캔해서 약을 인식합니다. 이전에 복약 기록을 참고하여 개인별 주의 사항을 안내합니다. 더불어, 식사 시간을 기준으로 복약 알림을 띄워 규칙적인 약 복용이 가능합니다. 복약 이후 효과와 부작용도 입력할 수 있어요.
폐의약품 처리까지: 남은 약은 보관 후, 유효기간에 맞춰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은 약 카테고리에서는 모인 약의 양을 알려주고, 보건소나 약국으로 폐의약품을 보내는 것까지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처리 방법까지 신경 쓰는 이유는 매년 많은 양의 의약품이 쓰레기로 배출되어 생태계 파괴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정 뉴스를 모니터링하시나요? 회사의 마케팅 부서 혹은 홍보 부서에서는 회사 관련 뉴스 기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그럴 때마다 회사명과 같은 특정 키워드를 포털 사이트에 반복해서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Keyword News]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뉴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키워드 저장·스크랩·공유까지!: [Keyword News]는 키워드 별 검색 결과를 가져와 보여줍니다. 뉴스를 누르면 뉴스의 원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읽은 뉴스는 흐릿하게 표시되며, 읽지 않은 ‘단독’, ‘속보’ 뉴스는 키워드 옆에 개수가 표시됩니다. 키워드 관리 메뉴에서 키워드를 추가·삭제할 수 있으며, 키워드 순서 조정도 가능합니다. 스크랩과 공유 기능으로 뉴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직거래, 걱정이 앞선다면? [안심]은 선함을 증명할 수 있는 여러 장치들로 보다 안전한 직거래를 가능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안심할 수 있는 기능들: [안심]은 회원가입 전, 안심 거래 가이드로 얻은 안심 지수에 따라 앱 사용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또, 신분증 등록과 얼굴인식 검증, 이전 거래 기록 조회를 사용하여 안심 지수를 높입니다.
목표를 달성하고 싶으신가요? [NONOISE]는 방해요소들을 제거하고 목표에 ‘몰입’하고자 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3단계로 차근차근: [NONOISE]는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세 가지 단계를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목표 달성에 가까워질 수 있어요.
앱개발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모두 해결하고 싶은 작은 문제로부터 나온 아이디어입니다. 이처럼 대단해 보이는 큰일도 작은 고민에서 시작되곤 하죠. 자그마한 불씨들은 결국 변화를 이끌어내기 마련이니까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모든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앱 개발로 실현하고 싶다면, 스파르타코딩클럽과 시작해 보세요.
_____
📢 스파르타코딩클럽이 뉴스레터를 만들었어요!
‘큰일레터’는 코딩으로 큰일 낸 사람들의 이야기와 바로 써먹는 IT꿀팁을 전합니다.
📮 큰일레터를 이메일로 받아보고 싶다면? 👉 큰일레터 구독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