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 블로그
image

게더타운(Gather.town)을 스파르타 코딩클럽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작성일:  2021-07-02 조회수:  258

키보드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입니다.
김르탄을(를) 만났습니다. 인사하세요.
“스파랜드 환영. 환영."

image image

나만의 아바타가 가상 환경을 돌아다닙니다. 사람을 마주하거나, 사람들이 있는 특정 공간에 들어가면 카메라와 마이크가 켜지면서 소통이 시작됩니다. 온라인이지만, 오프라인 같은 경험. 스파르타 코딩클럽 온라인 부트캠프 항해99 수강생분들과 온라인 강의 수강생들이 온라인으로 코딩 공부를 하는 방법입니다.

┃게더타운(Gather.town)을 아시나요?

image

항해99의 게더타운 가상공간

‘바람의 나라’가 떠오르는 비주얼의 ‘게더타운’은 캘리포니아 스타트업 게더(Gather)가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2D 게임처럼 생긴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데요. 모두 다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에요.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가상공간도 꾸밀 수 있으니 상황에 좀 더 몰입할 수 있겠죠? 단지 아바타 간의 문자 채팅만 지원하는 것을 넘어 각자의 카메라를 통해 얼굴을 마주하며 대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한 번도 게더타운(Gather.town)을 이용해본 적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
"

기존의 화상회의 플랫폼은 소통에 몰입하기 힘들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는 한 수강생분의 이야기처럼, 게더타운은 정적인 화상회의 플랫폼의 단점을 보완한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저희는 온라인 부트캠프 항해99를 시작으로 스파르타 코딩클럽 온라인 강의 수강생분들이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인 ‘스파랜드’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다 함께 밤을 새우며 코딩 공부에 몰입하는 코딩 마라톤 ‘스파르톤’도 다 게더 타운에서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잠깐! 스파르톤 신청이 곧 마감돼요.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몸은 떨어져 있지만, 실제로 대면하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드는 게더타운. 스파르타 코딩클럽은 왜 게더타운을 이용하고,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항해99를 시작으로

항해99는 99일 동안 팀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자기 주도성을 길러 현업에 바로 투입 가능한 주니어 개발자를 양성하는 온라인 부트캠프입니다. 주 6일 9 to 9, 주당 100시간씩 게더타운에서 각 조마다 짝을 이뤄 스터디 및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image

항해99의 선박 컨셉 게더타운 가상공간

항해99는 왜 게더타운을 선택했을까요? 항해99는 ‘대면 만남이 어려운 시국에,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잘 협업할 수 있을까?’, 그리고 ‘어떻게 온라인에서 효율적으로 몰입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했고, ‘메타버스’에서 그 해답을 찾았습니다. 본인 대신 귀여운 아바타를 통해 온라인 가상공간을 누비며 동료들과 회의를 하고, 대화를 나눕니다. 심지어 항해99 컨셉에 맞게 가상의 선박 공간에서 99일간의 여정을 함께합니다.

image

온라인 부트캠프 항해99 크루원들이 알고리즘 문제 마라톤을 하고 있는 모습

이곳에서 크루원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하루의 절반을 쏟으며 개발 공부에 몰입합니다. 실제로 마주하지는 않지만, 아바타들이 한 공간에 있으면서 사람들에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고,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수강생들의 완주를 목표로, 코딩스파랜드

image

코딩스파랜드 게더타운 가상공간

저희는 항해99를 통해 사람들이 게더타운에서 오프라인과 유사한 경험을 충분히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강의의 고민도 게더타운으로 풀어내기로 했습니다. 저희가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는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
어떻게 하면 수강생들에게 최적의 수강 환경을 제공해 끝까지 수업을 들어 코딩에 흥미를 갖게 할까?
"

그래서 오픈한 것이 ‘코딩스파랜드’입니다. 수강생은 주 1회 3시간씩, 자신이 정한 요일에 스파랜드에서 그 주차 강의를 다 들으며 코딩 습관을 기릅니다. ‘강의 완주’라는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피시방 컨셉의 공간에 한데 모여 코딩 공부를 하는데요. 스터디 카페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 정말 그 상황에 몰입해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절대적으로 안전한 온라인 공간에서 가상의 공간이라는 것을 잊고 공부에 몰두하는 본인을 발견하시게 될 거예요.

┃뜨는 해를 볼 자 누구인가, 스파르톤

image

스파르타 코딩클럽을 제대로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주목하세요! 스파르타 코딩클럽에서 밤샘 코딩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다가오는 7월 10일 토요일 저녁 9시부터 7월 11일 일요일 아침 6시까지, 장정 9시간 동안 코딩 공부를 하게 되는데요. 스파르톤도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고, 게더타운에 모여 다 함께 코딩 공부에 몰두하게 될 겁니다.

image

콜로세움 컨셉의 스파르톤 게더타운 가상공간

스파르톤 게더타운은 진짜 컨셉에 딱! 맞게 콜로세움 경기장처럼 가상공간을 꾸몄습니다. 이곳에서 사람들과 모여 코딩 마라톤을 하시게 될 거예요. 게더타운을 한 번도 경험해본 적이 없다, 혹은 스파르타 코딩클럽을 제대로 맛보고 싶다, 이것도 아니면 이미 스파르타 코딩클럽의 찐팬이다!? 다 좋습니다! 우리 함께 콜로세움 경기장에 모여 코딩 공부 한 판 제대로 해 봅시다!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며 ‘메타버스란 이런 거구나’,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의 기분을 느껴보세요.

콜로세움 경기장 내부의 가상공간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스파르톤 신청은 👉여기서👈!!

by. 김자바

  • #게더타운
  • #메타버스
  • #Gathertown
recommend